메인메뉴

유틸메뉴

WORKS

CLOSE

Pepper Savings Bank

페퍼저축은행
PROJECT Pepper Savings Bank
PERIOD 2014.09 ~ 2014.12
CATEGORY Finance
OVERVIEW
페퍼저축은행은 호주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금융그룹, 페퍼그룹의 국내 로컬 금융 서비스 브랜드 입니다. 글로벌에서 적용하는 선진 금융 서비스 기법을 국내에 도입하여 짧은 시간에 인지도를 넓혀 가고 있는 중입니다. 다른 경쟁 저축은행들이 대출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대부업과의 무차별적 상품 광고기반의 커뮤니케이션 과당 경쟁을 하고 있으나 페퍼저축은행은 젊고 글로벌한 브랜드 이미지 중심으로 비교적 차분하고 이성적인 톤앤무드로 비대면 채널을 디자인 했습니다.
모던한 레드
페퍼의 CI는 빨간 고추입니다. 빨간 고추의 매운 맛 만큼이나 색상도 강렬합니다. 과도하게 어필되는 레드의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블랙 컬러를 매칭 컬러로 결정했습니다. 색상은 블랙&화이트, 레드의 조합으로 선택하여 미니멀한 디자인을 구현하였습니다. 인물 컷 역시 색상을 톤다운 하여 레드를 사용함에도 비교적 안정적으로 룩앤필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하였습니다.
공감가는 스토리를 담은 직관적인 UX
메인 페이지는 6개의 횡 스크롤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횡은 '페퍼의 대고객 약속', '상품의 핵심 차별성', '상품 요약', '빠른 상담 메뉴' 등 네 개의 금융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영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간결한 메트로 UI 타입으로 구조화 되어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 스크롤링을 통해 고객의 페퍼저축은행 금융 서비스의 차별성을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고객 공감을 이끌어 낸 이후 사용자는 직관적인 GNB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금융 상품 소개 페이지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유의미한 정보입니다. 즉, 인포그라피 요소들에 의해서 핵심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