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LEAT 전체메뉴

메인메뉴

유틸메뉴

WORKS

닫기

Kyobo Insuarance Webzine

교보생명 인문 콘텐츠 포탈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 운영
PROJECT Kyobo Insuarance Webzine
PERIOD 2015.04 ~ 2015.12
CATEGORY Webzine
OVERVIEW
교보생명의 인문 콘텐츠 사이트인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 연간 운영 프로젝트입니다. 교보생명은 본사가 위치한 서울의 중심 광화문이 주는 공간적 의미에 특별한 가치를 더하고자 했습니다.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의 사이트명에서 직관적으로 이야기 하는 광화문은 역사의 중심지이며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회적 현안을 이야기하고, 대표서점 교보문고에서 책을 읽는 등 인문적 경험이 넘치는 의미있는 공간입니다. 교보생명은 온라인으로도 그 공간에서 산책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자, 철학, 역사, 문학 그리고 다양한 인문 콘텐츠를 발행하는 인문포털 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읽고 거닐면서 느끼는 인문학
매월 다양한 신간 E-book을 만날 수 있는 '읽다', 상상의 숲과 지혜의 숲을 넘나들며 소설에서 웹툰 콘텐츠까지 제공하는 '거닐다', 유명 인문학자들의 강의를 만날 수 있는 '느끼다', 북크로싱, 동감콘서트 등 의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광화문축제', 이렇게 4개의 큰 메뉴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유플리트는 올댓스토리와 대산문화재단 그리고 교보문고가 생산하는 콘텐츠를 고객이 읽기 쉽도록 구성하고 디자인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변화에 대한 일종의 트레일러
새로이 운영하게 된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는 변화가 필요했습니다. 인문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조금 더 최적화 된, 고객이 자주 방문하고 싶은, 쉽게 인문학적 사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했습니다. 그리하여 말랑말랑하고 연령대가 낮은 고객도 접하기 편안한 5가지의 신규 콘텐츠가 탄생합니다. 소설 속 감상을 사진으로 이야기하는 포토에세이 '소설을 담는 카메라' 줄여서 '소담카' 는 인스타그램과도 연동하여 운영 중이며, 청춘들의 일상웹툰 '철학한답시고' 와 '광대 달문의 숨은 조선사' 라는 웹툰도 연재를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명사들을 만나며 가벼운 철학 토크를 나누는 '철학자가 만난 사람'은 얼마 전 '미생' 의 윤태호 작가와의 인터뷰를 다뤘었습니다. 아직 오픈되지는 않았지만, 동영상 콘텐츠인 '새로고침' 도 제작 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추가하면서 인문학은 사실 우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인문학은 딱딱하지만은 않다는 것을 환기하고 싶었습니다.